포항시, 24시간 아동학대 신고 '콜센터' 본격 운영

아동학대 24시간 신고접수 즉각 대응체계 구축, 전국 최초 학대피해아동 치료 검사 지원 전담의료기관 지정

가 -가 +

김일연 기자
기사입력 2021-03-08 [15:56]

▲ 8일부터 포항시 24시간 아동학대 신고 콜센터가 본격 운영됨에 따라 이강덕 포항시장이 센터를 방문,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포항시

 

[코리아투데이뉴스] 포항시는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8일부터 아동학대 신고접수 및 현장조사 업무수행을 위한 24시간 포항시 아동학대 신고 콜센터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콜센터 본격 운영에 앞서 지난 2월 25일부터 시스템 설치 후 약 2주간에 걸쳐 테스트 운영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했고, 8일부터 운영에 돌입했다.

  

그동안 아동학대 신고접수는 경찰과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수행했으나, 공공화가 추진되면서 아동보호전문기관을 대신해 경찰과 함께 지자체가 직접 수행하고 있다.

 

포항시는 이번에 설치된 포항시 아동학대 신고 콜센터를 통해 아동학대 신고 건에 대해 24시간 신고접수와 함께 현장조사를 진행함으로써 즉각적인 아동학대 대응 체계를 갖춘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단 한 명의 아동도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아동학대의 예방 및 방지를 위한 책임을 다하고 아동이 존중받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일연 기자(tkpress82@naver.com) 

김일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포항시 #아동학대 #콜센터,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리아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