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전남·경기 상생 태양광발전소’ 수익금 8천만원

가 -가 +

윤진성 기자
기사입력 2021-01-19 [15:25]


[코리아투데이뉴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9일 녹색에너지원구원으로부터 도내 원전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주변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8천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가진 기탁식에는 김영록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과 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이 기탁한 이번 장학금은 전라남도와 경기도가 체결한 ‘지역상생 협약’에 따라 건설된 태양광 발전소의 수익금으로 마련된다.

‘지역상생 태양광발전소’는 지난 2016년 5월 전라남도와 경기도의 협약체결로 건립이 시작됐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이 경기도로부터 60억원을 지원받아 총 3천kW의 태양광발전소를 지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경기도내 가평, 양평, 동두천, 광주에 건립했다.

발전소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경기도에 소재한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발전기금과 전남도내 원전 지역 주변 학생들의 장학금 등으로 쓰인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지난 2018년부터 발전소 수익금의 일부를 전라남도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제공해왔으며 이번 장학금을 포함 그동안 1억 5천 500만원을 기탁했다.

당초 계획한 태양광발전소 3천kW가 모두 완공됨에 따라 앞으로 17년간 해마다 6천만원씩 11억 상당의 장학금이 추가 기탁될 예정이다.

김영록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은 “‘전남·경기 지역상생 인재육성 장학금’을 통해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더 나아가 도민 복지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정책을 마련하는데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윤진성 기자 (tkpress82@naver.com)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리아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